Skip links
남성 탈모

M자 탈모(남성 탈모)의 활성혈소판 치료

M자 탈모(남성 탈모)의 원인과 특징

M자 탈모는 남성 탈모를 의미합니다. M자 탈모는 관자놀이와 두정부에서 탈모가 진행되어 전형적인 대머리 형태로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남성 탈모는 탈모의 원인과 기전이 많이 연구되어져 있는 분야로써 유전적 영향에 의하여 모낭 세포의 DHT-수용체의 감수성과 발현이 탈모와 관련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M자 탈모(남성 탈모)의 일반적 치료

M자 탈모(남성 탈모)의 전형적인 경우에는 항 남성호르몬 제재인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등) 혹은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등)를 복용하는 것이 탈모의 진행을 억제하고 탈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 남성호르몬 제재 이외에 모발이식, 두피주사 등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활성혈소판을 이용한 M자 탈모(남성 탈모) 치료

럭쎌내과의원의 활성 혈소판 두피주사는 남성호르몬 특히 DHT(dihydrotestosterone)에 의한 모낭 피지선 과잉 분비에 의한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시켜 발모 환경을 조성해 주며 DHT에 의해 모낭 모세포가 휴지기(동면기)에 장기간 머물러 있는 상태를 분열기(활동기)로 전환시켜 탈모를 억제하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게 합니다. 

남성 탈모 치료

남성 탈모 치료의 근간은 남성 호르몬 억제제(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나)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입니다. 남성호르몬억제제는 탈모의 진행을 억제하며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킵니다. 남성 탈모의 초기에 사용하면 탈모의 진행의 억제할 수 있으나 남성형 탈모가 진행된 이후에는 남성호르몬 억제제로는 탈모발생 이전 상태로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모발이식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모발이식은 정수리까지 확대된 광범위한 탈모환자(속칭 대머리)에는 효과가 적으며 모발이식 후에도 남성호르몬을 장기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이식된 모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탈모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활성혈소판 탈모치료는 모발이식술 보다 나은 결과를 보일 수 있으며 가발을 착용해야 하는 진행된 탈모환자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어 가발 착용 없이 자신감 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활성혈소판 치료]가 좋은 선택이 됩니다.

탈모진행이 많이 되지 않은 경우, 모발이식이 아닌 다른 치료방법을 선택할 때

탈모진행이 많이 되어 모발이식이 효과가 없다고 예상되는 경우

모발이식 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여 다른 치료방법을 선택할 경우

After
탈모치료 후기 Before

Leave a comment

상담하기